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
합격생들이 적는 CFA® 합격후기

[CFA® Level 3] CFA Level 3 합격 후기 (6개월 인턴, 3개월 전업)

안녕하세요! 

 

우선 합격한 감사 인사를 신왕건 센터장님과 교수분들에게 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 

 

2018년 CFA Level 2 합격한 뒤 바로 CFA Level 3 를 등록했습니다. 

운 좋게 증권사에서 인턴을 하게 되어 인턴 생활과 공부를 병행하게 되었습니다. 

하지만, 야근과 체력 고갈로 6개월 동안 인터넷 강의 한 바퀴 돌리는 것도 힘들었습니다.

이 부분에 대해서는 직장분들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
이후 계약만료로 3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 전업으로 달리게 되었습니다.

3월 초부터 중요과목인 IPS 작성하는 과목은 인강은 한바퀴 더 돌려서 총 2회 인강을 학습하였습니다.

그리고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은 과목들은 인턴 기간 때 만들었던 노트정리를 활용하였습니다. 

그리고 인턴 기간 때부터 진행하였던 스터디 모임이 강제성을 부여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.

그리고 에세이의 감을 익히기 위해 시험 2주 전부터 2011~2018년 에세이를 매일 오전 한개씩 풀었습니다. 

오후 시간대에는 아이템셋 문풀을 진행 했고 저녁 시간대에는 노트정리를 읽으면서 복습을 하였습니다.

시험이 끝난 뒤 되돌아보면 2주간 오전에 에세이를 진행했던 시간을 1주로 줄이고 에세이 과목들의 핵심 내용뿐만이 아닌 세심한 내용들과 지엽적인 부분을 읽어보는 정도로 학습하는게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.

교수님들이 인강에서 집어주시는 핵심내용을 기본 베이스로 숙지 하시고 틈틈이 세세한 부분을 공식을 암기하는 정도나 내용을 읽어보는 정도로만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.

[ 인강 ( 핵심 IPS 작성 과목 2회독, 그 외 1회독), 노트정리, 리뷰북 문제풀이, 공식홈페이지 practice problems 1회, mock exam 1회, 인강(파이널 리뷰 1회독) ] 

- 에세이 (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), ( bullet point 도 사용, 그래프 등 )

[ 이전년도 에세이는 단순히 감을 익히는 정도로만 학습하시고 커리큘럼 연습문제 학습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]

너무 중구난방으로 작성한 것 같네요. 

 

마지막으로 CFA Level 3 학습 응원드립니다! 

 

감사합니다.

이미지

COMMUNITY•고객센터
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